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문 대통령 양산 사저 공사 곧 재개.. 市·경호처, 반대 주민 설득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1일 양산시 하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대통령 사저 관련 간담회'가 진행됐다.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사용할 신규 사저 공사를 둘러싸고 찬반 논쟁이 일어난 가운데 양산시 하북면 주요 사회단체와 양산시, 청와대 경호처가 간담회를 통해 원만한 해결점을 모색했다.

12일 양산시에 따르면 김일권 양산시장과 하북면 사저건립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정용구) 그리고 청와대 경호처는 상호 간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통령 사저 건립으로 인한 시민 불편사항 및 하북면 발전계획을 논의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일권 양산시장 주재로 지난 11일 오후 4시부터 1시간40분 동안 열렸다. 이 자리에서 하북면 14개 사회단체 및 비상대책위원회 측은 문 대통령의 사저와 관련해 사전에 공청회가 열리지 않은 점과 누군가 건립반대 현수막을 철거한 점에 대해 김 시장의 진정한 사과를 요구했다. 또 사저 건립으로 인한 주민피해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대통령 사저 공사와 관련해 반대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표출됐지만 특혜성 오해 소지로 변질 수 있다는 정치적인 이유와 코로나19 상황 등과 맞물려 대규모 간담회를 개최하지 못해 미안하고 안타까웠다"면서 "주민 불편함이 있다면 사저와는 상관없이 진작에 해결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시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기로 하고, 향후 하북면 발전계획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구체화하기로 약속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청와대 경호처 또한 "평산마을 주민들뿐만 아니라 하북면 주민대표들과도 폭넓은 소통을 하지 못한 것이 유감스럽다"면서 "문 대통령께서는 어떤 식으로든 주민들의 불편과 갈등을 원치 않으며 주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자리를 통해 비대위는 활동을 멈추고 사저 건립 반대 행동을 하지 않으며 하북면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