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출산 축하합니다"…용혜인에 도착한 문대통령 과일바구니

연합뉴스 강민경
원문보기

"출산 축하합니다"…용혜인에 도착한 문대통령 과일바구니

속보
카카오,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재공모 불참
'국회 회의장 아이동반법' 발의 준비…"임신·출산 권리 보장받길"
[용혜인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용혜인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지난 8일 아이를 출산한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이 11일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인사가 담긴 선물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용 의원은 이날 SNS에 문 대통령 명의로 된 과일바구니 사진을 첨부하며 "문 대통령께서도 튼튼이의 탄생을 축하해주셨다. 바쁘신 와중 축하의 인사를 전해주신 문 대통령님께 감사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용 의원이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이 과일바구니에는 "출산을 축하합니다. 대통령 문재인"이라는 문구가 적힌 리본이 달려 있다.

용 의원실에 따르면 용 의원이 출산 소식을 SNS에 전한 다음날, 청와대로부터 축하 인사를 전하고 싶다는 연락이 왔고 이날 정무수석실 관계자가 의원회관으로 과일 바구니를 들고 찾아왔다고 한다.

한편 용 의원은 오는 14일 수유가 필요한 24개월 이하의 영아인 자녀와 함께 회의장에 출입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 일명 '국회 회의장 아이동반법'을 발의할 예정이다.

용 의원은 "이날 방문해주신 청와대 비서실에도 저희 법안을 전달 드렸다"며 "국회의원뿐 아니라 모든 공직자, 나아가 모든 국민이 임신과 출산에 대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용혜인, 현역의원 세 번째 임기 중 출산지난달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에게 질의하는 용 의원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용혜인, 현역의원 세 번째 임기 중 출산
지난달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에게 질의하는 용 의원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km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