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입맛대로 골라" NCT DREAM, 오감 깨울 '맛'..이런 끌림 처음이야(종합)[퇴근길 신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그룹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이 일곱 색깔 무지개 '핫 소스' 맛으로 7드림의 귀환을 알렸다.

NCT DREAM은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맛 (Hot Sauce)'을 발매했다. 지난해 4월 'Reload(리로드)' 이후 1년여 만에 컴백이다.

새 앨범 '맛 (Hot Sauce)'은 한층 더 강렬하고 강력해진 일곱 소년들의 특급 에너지를 담은 신보로, 동명의 타이틀곡 '맛 (Hot Sauce)'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보컬 시그니처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또한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NCT DREAM 만의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가사로 표현하면서 역대급 중독성을 예고했다.

OSEN

특히 NCT DREAM은 "넌 뭐가 궁금해 나는 너만의 chef / 이건 너를 위한 plate yeah 내가 맛 보여 줄게 / 시간은 충분해 지금 우리 / 눈치도 보지 마 그저 taste it / 내 비법은 색다른 spicy 살짝만 스쳐도 정신없지 / 설탕이 발린 맛엔 이내 질리기 쉬워 / 뜨거운 나의 feelin’ 지금 느꼈지 넌 / 너와 내 사이 선명히 보인 커져만 가는 열기 / 난 오감을 깨워 네 맘을 깨워 터질 것만 같은 ma skill" 등의 가사를 통해 전 세계 리스너들의 오감 만족을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NCT DREAM은 "아예 방심 하지마 uh 빈틈이 없을 테니까 / Yeah 넌 자극적인 내 감각 ooh 가능하겠니 감당 nope / Yeah yeah 버틸 턱이 없잖아 nah긴장을 더 풀고서 넌 bon appétit now that’s right / 주체 못 해 자꾸 빠져드는 맛 cuz you can’t stop 난 끝까지 get ya / 찾게 될 걸 every day (and every night) 중독돼 이미 넌 / 네 맘을 더 섞어놔 (이젠 남김없이) 계속 원하게 돼 / 어지런 머리 네 두 손발이 이끌려 내게 이미 / 좀 더 자극적일 매 순간들이 강렬해 what we gon’ eat"이라는 가사로 일곱 소년만의 맛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강렬함을 자신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데뷔 6년차를 맞이한 NCT DREAM 해찬은 새 앨범 발매 전 개최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그동안 NCT DREAM은 성장, 영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앨범은 아무래도 전원 성인이 됐고 6년차라는 시간 동안 다져온 걸 보여드리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NCT DREAM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NCT DREAM 마크, 재민 역시 "후추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소금과 설탕과 후추를 다 넣은 느낌이다. 원하시는 맛, 혓바닥을 자극시켜 줄 맛이 다 있다", "먹을 수 있는 게 아닌, 수록곡에 있듯이 '무지개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일곱 가지의 각양각색 맛있는 맛들이 모여서 최고의 음식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한다"며 새 앨범 '맛 (Hot Sauce)'의 맛을 정의했다.

이처럼 강렬하고 달지만, 맵기도한 다채로운 '맛'으로 중무장한 뒤 오랜만에 7드림으로 컴백한 NCT DREAM. 미성년자를 거쳐 전 멤버가 성인이 된 만큼 앞으로 일곱 소년들이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귀와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한편 NCT DREAM은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맛 (Hot Sauce)'을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NCT DREAM '맛 (Hot Sauce)' 뮤직비디오, SM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