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울진군 오지 11개 마을에 올 상반기중 맑은 수돗물 공급...주민 1300여명 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울진군이 상수도가 없는 마을에 맑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괸로 작업으로 하고 있다(울진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진군 지역에서 계곡수와 지하수 등을 먹는 물로 사용해 오던 산간 마을 등 11개 마을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마을 주민들이 반색하고 나섰다.

주민 A(71.북면 고목3리)씨는 “비만오면 흙탕물로 인해 생활불편이 많았지만 이제는 깨끗한 수돗물로 걱정없이 살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10일 울진군의 말을 종합하면 기양1리 및 행곡 3리 마을 내 노후관 교체사업을 마친 후 북면, 근남면, 기성면 등 4개 마을 11개 리 778세대에 상수도를 연결, 이곳 주민 1300여 명에게 깨끗한 상수도를 공급한다.

해당 마을들은 상수도가 설치되지안하 주민들은 지금까지 간이상수도를 이용해 왔다.

울진군은 이 마을 이장들과 지방상수도 신규 급수신청 및 원인자 부담금 납부에 대해 협의를 마쳤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누구나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방상수도 공급지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 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