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인기웹툰' 영상화 열기, 웹툰작가 준비는 부산국비웹툰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연우 기자]
문화뉴스

차세대 K-콘텐츠로 꼽히는 산업은 바로 K-웹툰이다. 최근 한 증권사는 지난해 국내 웹툰 시장 규모는 1조2000억 원대로 추정된다. 2010년 불과 529억 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10년 새 20배 넘게 성장하고 있다. 일본·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영화·드라마 등 2차 판권 사업까지 포함하면 웹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카데미도 늘어나고 있다. 웹툰작가가 되기 위해선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웹툰작가를 양성하는 부산국비웹툰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전문 웹툰작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실력을 높이는 건 어렵지 않다. 학원에서 체계적인 웹툰 교육만 받아도 어느 정도 완성할 수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K-웹툰'의 입지가 탄탄한 상황이다. 최근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웹툰작가, 프로게이머뿐만 아니라 e스포츠 학과 진학을 위한 진로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학에 여러 e스포츠 학과와 MOU를 맺어 보다 수월하고 체계적인 입시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온라인 강좌로 거리가 멀어서 학원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SGA부산게임아카데미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웹툰작가과정, 프로게이머 과정 외에도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스파인, 게임엔진 등 게임개발자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업이 국비로 진행되고 있다. 추가로 웹툰 과정에서도 최근 국비 승인을 인증받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학원 SGA부산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