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여름휴가 고비, 충분한 백신확보 무엇보다 중요"

아시아경제 류정민
원문보기

文대통령 "여름휴가 고비, 충분한 백신확보 무엇보다 중요"

속보
법원, '서부지법 난동 배후 의혹' 전광훈 구속적부심 기각
코로나19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 주재…"백신 글로벌 허브 위해 전폭적인 기업 지원"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후 청와대에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충분한 백신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올 여름휴가가 중요한 고비가 될 수 있고, 내년에 3차 접종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충분한 백신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경제도, 민생도, 방역과 백신의 기반 위에 있는 만큼 그 어떤 정책적 과제보다 방역과 백신을 최우선 순위에 놓고 국가적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백신 주권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생산 글로벌 허브가 되기 위한 입지·규제 완화와 세제 혜택 등 전폭적인 기업 지원을 아끼지 말라"면서 "국산 백신 개발을 위해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안건 보고를 받았다. 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방역에 만전을 다함과 동시에 백신 물량 확보와 접종 속도를 내기 위해서 모든 역량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고 설명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