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송영길에 당부 “부동산·백신 해결이 최우선···당청 호흡 맞춰야”

경향신문
원문보기

문 대통령, 송영길에 당부 “부동산·백신 해결이 최우선···당청 호흡 맞춰야”

속보
장동혁 "통일교·공천뇌물 특검 與 수용 촉구 단식 시작"
[경향신문]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에게 “부동산과 백신 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라며 “당청이 호흡을 잘 맞춰 해결해 나가 달라”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송 신임 대표와의 당선 축하 통화에서 “송 대표를 중심으로 ‘원 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송 대표가 화합적이니 잘 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당원들도 그 점을 높이 평가해 (송 대표를) 지지한 것으로 안다”라며 “당정청이 함께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송 대표가 앞장서 달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송 대표 이야기대로 부동산과 백신 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다. 당청이 호흡을 잘 맞춰 해결해 나가 달라”라며 “조만간 다시 만나 더 많은 대화를 나누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송 신임 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문재인 대선캠프)총괄선대본부장으로서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킨 처음 그 자세 그대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성공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김상범 기자 ksb1231@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나의 탄소발자국은 얼마?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