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프로배구 V리그

한선수, 국내 FA 최고 대우 7억5천만원에 대한항공 잔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FA 한선수, 7억5천만원에 대한항공 잔류
[대한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남자프로배구 대한항공에서 뛴 뒤 세 번째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세터 한선수(36)가 또다시 '대박'을 터트렸다.

대한항공은 23일 한선수와 국내 프로배구 최고 연봉인 연봉 7억5천만원에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한선수가 그동안 팀을 명문 구단으로 이끈 공로 및 통합 우승 주역에 대한 예우를 고려해 국내 최고 대우를 제시했다.

한선수는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해준 구단과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대한항공이 또 다른 통합우승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선수는 2007년 입단 이후 총 14시즌 동안 대한항공에서만 뛴 '원팀맨'이자 대한민국 남자배구 최고의 세터다.

그동안 한국배구연맹(KOVO)컵 우승 4회, 정규리그 1위 4회, 챔피언결정전 우승 2회 등의 성적을 거두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바 있다.

대한항공은 "한선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정확하고 냉철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한다"며 "또한 꾸준한 연습과 체력관리를 통해 적지 않은 나이에도 현존하는 세터 중 최고라는 인정을 받을 정도로 최고의 기량을 유지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이와 같은 점 때문에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changy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