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행사 단골손님 LG전자…이번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연합뉴스 김영신
원문보기

문 대통령 행사 단골손님 LG전자…이번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속보
한은총재 "올해 성장률 1.8%보다 상방 압력"
기후정상회의에서 쓰여…LG 롤러블 TV도 여러 차례 등장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행사에 LG전자[066570]의 제품들이 연이어 등장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기후정상회의장인 청와대 상춘재 대청마루에 LG전자의 투명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가 설치됐다.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문 대통령이 바라보는 화면의 옆쪽에 창문처럼 자리했다. 이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회의 전에는 투명한 창문이었다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발언할 때에는 바이든 대통령의 모습을 띄웠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액정표시장치(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기후정상회의 참석한 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 참석, 소개 영상을 보고 있다. 2021.4.22 cityboy@yna.co.kr

기후정상회의 참석한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 참석, 소개 영상을 보고 있다. 2021.4.22 cityboy@yna.co.kr



투명한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이어 붙여서 대화면을 만들어도 이질감이 덜한 점이 특징이다. 정보를 전달하는 사이니지 본연의 기능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갖춘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꼽힌다.

LG전자의 제품이 문 대통령의 공식 행사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문 대통령은 2019년 1월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린 한국전자IT산업융합전시회에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처음 체험했다.

LG 롤러블 TV는 지난 1월 말 문 대통령이 참석한 '2021 다보스 어젠다 한국정상 특별연설'에도 등장하는 등 문 대통령 공식 행사에만 6번 나와 자리를 빛냈다.

LG전자 측은 "한국 산업의 상징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는 대통령 주요 행사에 연이어 혁신 첨단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