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민주 이수진 “오세훈의 ‘박원순 성추행’ 사과, 진정성 있어···민주당이 참으로 부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이수진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동작을)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에게 사과한 데 대해 22일 “진정성 있고 책임 있는 사과”라며 높게 평가했다.

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오세훈 시장이 고 박원순 전 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에게 사과했다”라며 “진정성 있고 책임 있는 사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4·7 재·보궐선거에서 20대 여성 15% 이상이 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외면했다”라며 “양당 모두를 심판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권은 20대 여성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한다”라며 “두 정당 모두 외면한 것은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한)정치권의 미온적 대처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민주당이 참으로 부족했다”라며 “근본적 재발방지책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피해자가 안정과 일상을 회복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일 오세훈 시장은 “전임 시장 재직 시절 있었던 성희롱, 성폭력 사건에 대해 현직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사과한다. 사건 발생 즉시 즉각적인 대처는 물론 2차 가해에 대해서도 서울시 대처는 매우 부족했다”라고 사과한 바 있다.

김상범 기자 ksb1231@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나의 탄소발자국은 얼마?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