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케이 광자매'·'아모르파티' 방송가 다시 코로나19 그림자 스멀스멀[SS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KBS 주말극 ‘오케이 광자매’가 코로나19 여파로 오는 17·18일 결방한다. 또 SBS 아침극 ‘아모르파티’ 스태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촬영 중단에 들어갔다. 코로나 4차 대유행 조짐이 이는 가운데 다시 방송계의 경각심을 끌어올렸다.

KBS 주말극에 출연 중인 배우 홍은희가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13일 홍은희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홍은희의 메이크업 스태프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홍은희를 비롯한 확진 스태프와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던 직원들이 모두 검사했고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홍은희는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자연스럽게 KBS 주말극 ‘오케이 광자매’도 오는 17·18일 결방하면서 스페셜 방송을 편성했다.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가족극이다. 홍은희는 ‘오케이 광자매’에서 이기적이며 자존심이 강한 윤주상(이철수 역)의 첫째 딸 이광남으로 분해 열연하고 있다.

‘오케이 광자매’는 드라마 최초 코로나 시국을 반영해 초기 화제를 모았다. 코로나 팬데믹을 배경으로 하고 마스크 5부제, 손세정제 등이 나오면서 익숙한 풍경을 연출했다. ‘선택적 마스크 착용’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70분 방송 내내 마스크를 쓰고 나올 수는 없는 상황이기도 했다. ‘오케이 광자매’ 측은 “확진자가 나온 것도 아니고 밀접 접촉이기에 홍은희 씨를 제외한 현장 촬영은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짧게 말했다.

한편 SBS 아침드라마 ‘아모르파티-사랑하라, 지금’(이하 ‘아모르파티’)도 15일 스태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촬영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아모르파티’ 측은 “양성 확진을 받은 ‘타 프로그램’의 스태프와 동선이 겹치며 검사를 진행했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선제적으로 모든 스태프와 출연진이 코로나 검사를 진행했고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드라마 녹화는 그 이전인 4월 9일에 진행했으나 만일을 대비해 사실을 인지한 직후 모든 촬영을 중단했다”고 말했다.

확진자 수 1000명에 육박했던 지난해 12월에는 각종 예능과 드라마가 코로나19 여파로 결방되기도 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0~600명대로 올라가고 14일 731명을 기록하며 ‘4자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방송가에도 다시 코로나19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는 상황이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KBS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