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이재명의 '독자백신', 文보다 낫다는 표명…레임덕의 끝"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이준석 "이재명의 '독자백신', 文보다 낫다는 표명…레임덕의 끝"

서울맑음 / -3.9 °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스1

문재인 대통령(오른쪽)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독자 백신 도입 및 접종 검토 중'이라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표에 '레임덕'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이 지사가 도정 질의에서 “다른 나라에서 개발한 백신을 독자적으로 도입해서 접종할 수 있을지 검토 중"이라고 발언한 내용의 기사를 공유하며 "이런게 레임덕의 전조가 아니라 최종형태"라고 비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 지사가) '요즘 정권 지지율 빠지니까 말한다. 지금까지 문빠들 눈치보느라 못했는데, 국가가 방역에 있어서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고 백신 도입에 있어서 투명하지 못하니 이재명이 문재인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라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귀추가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13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민주당 소속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일단 옳은 방향이라고 평가하고 싶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레임덕을 거론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레임덕이 별건가. 강남구청장이 야당 서울시장 편 들어서 대통령의 부동산 정책 들이받으면 레임덕이지"라고 적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