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LH 혁신방안 조속히 마무리…추경은 신속집행해야"

뉴스1
원문보기

홍남기 "LH 혁신방안 조속히 마무리…추경은 신속집행해야"

속보
상설특검, '쿠팡 수사 무마 의혹' 김동희 검사 소환

확대간부회의 주재…"재발방지대책 관련법안 통과 노력"

"1·2차관 새로 부임…조직활력 제고·업무추진 가속 계기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스1 DB © News1 박정호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스1 DB © News1 박정호 기자


(세종=뉴스1) 권혁준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LH 혁신방안이 조속히 마무리되도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화상회의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주 '투기 근절 및 재발방지대책'을 발표하며 'LH 혁신방안'을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 부총리는 "지난주 발표한 투기근절 대책의 후속조치가 대부분 입법사항"이라며 "4월 임시국회에서 관련법안 통과를 위해 국회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또 "최근 우리 경제는 코로나 타격으로 민생은 아직 어려우나 경기회복세는 견인되는 모습으로, 민생지원과 회복지원에 있어 실기하지 않도록 대응해야한다"면서 "추경의 신속한 집행과 2/4분기 정책대응에 더욱 속도를 내야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홍 부총리는 지난주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국민참여 뉴딜펀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부에 따르면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2일 현재 전국 소진율이 97.7%다.


그는 "물량소진으로 가입하지 못한 사례가 발생하는 등 뉴딜펀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크게 제고되고 있다"서 "정책형 뉴딜펀드 2차 위탁운용사 모집공고(1조원) 등도 차질없이 추진해 올해 안으로 4조원 펀드 조성과 신속한 투자 집행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아울러 "이번주 영국 기후변화당사국총회(COP26) 의장 면담과 기후행동 재무장관회의, G20 재무장관회의, IMF/WB 춘계총계회의 등 국제회의와 양자협의가 연이어 있을 예정"이라며 우리 입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기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기획재정부가 행정관리역량 평가에서 '종합우수' 부처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공로가 큰 직원들에 대해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하는 등 포상식이 진행됐다.


홍 부총리는 "최근 1, 2차관이 새로 부임했고, 공석 중인 3명의 1급 인사를 포함한 후속인사가 이어질 예정"이라며 "이를 기재부의 조직활력 제고와 업무추진 가속의 계기로 삼고, 그 과정에서 작은 공백이나 한 치의 정책흔들림도 없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기재부 내부소통망에 '직장 내 괴롭힘'이 익명으로 제기된 것에 대해서는 "직장 내 괴롭힘'은 국민의 공복인 공직자로서, 기재부로서 결코 있을 수 없는 행태"라며 "감사관실로 하여금 당장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사례'를 집중신고 받아 상세 감사토록 조치했으며, 사실로 확인될 경우 가장 엄한 수준에서 일벌백계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starburyn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