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24일 박영민 단디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와 최영식 프라임생활건강 대표가 건기식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단디바이오사이언스는 건기식품 전문 유통기업인 프라임생활건강과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유통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단디바이오사이언스는 감염 및 면역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혁신 신약개발기업으로 패혈증치료제, 치매치료제, 치매진단키트, 간기능개선제 등 혁신 신약물질과 건강기능 향상을 위한 특허 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건강기능성 물질을 발굴하는 한편 식약처 인증을 위한 임상시험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프라임생활건강은 브이맥스, 관절애특급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경험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개발을 위해 단디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할 방침이며, 이후 폭넓은 국내외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제품 판매를 주도할 계획이다.
박영민 단디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최근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면역을 증강시키고 신체기능을 개선하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사이언스(003580)는 단디바이오사이언스 지분 54.11%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