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피겨세계선수권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한국 선수는 모두 '음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202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스웨덴 스톡홀름 글로브 아레나 경기장.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 중인 202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ISU는 23일(한국시간) "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한 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선수는 곧바로 격리 조처됐고 이번 대회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확진자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 선수는 아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한국 선수들은 양성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여자 싱글 김예림(수리고), 이해인(세화여고)과 남자 싱글 차준환(고려대) 등 한국 선수 3명은 예정대로 경기에 출전한다.

여자·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각각 한국시간으로 24일과 25일에, 여자·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은 27일과 28일에 차례로 열린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가 취소되면서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