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푸드딜라이트, 감성컴퍼니와 손잡고 자영업자 위한 배달서적 출판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푸드딜라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배달 돈까스 전문점 감동까스를 운영 중인 프렌차이즈 본사 푸드딜라이트는 SNS 전문컨설팅기관 감성컴퍼니와 자영업자를 위한 책을 공동 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으로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타격을 겪으며 많은 자영업자가 배달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배달 어플에 대한 이해와 사전지식 없이 시작하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다.

이에 현재 전국에 약 80개의 돈까스와 떡볶이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푸드딜라이트는 감성컴퍼니와 협업해 배달 사업 관련 서적을 출간할 예정이다.

감동까스는 돈까스 배달 전문점으로, 수제 돈까스의 느낌을 극대화하고 매장에서 바로 먹는 것처럼 바삭하고 담백한 돈까스를 연구해왔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직접 개발하고, 소스와 육수 모두 OEM(주문자위탁생산)으로 생산하여 모든 지점에서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지현우 푸드딜라이트 대표는 “배달 전문매장을 프랜차이즈화하여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이 성공적으로 배달 사업을 시작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며 “감동까스의 최우선 가치가 상생과 협력인 만큼 다 같이 위기를 극복하려는 좋은 취지로 책을 출간하는 데 있어 뜻을 함께해 준 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푸드딜라이트와 함께 배달서적을 출간하는 감성컴퍼니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 대한 마케팅 교육 및 관련 서적을 출간한 정진수 대표가 운영 중인 SNS 전문교육기관이다.

정진수 대표는 “공동으로 출간될 서적은 푸드딜라이트의 배달사업 성공노하우에 SNS를 활용하여 매장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데에 집중해온 감성컴퍼니의 SNS 소셜마케팅 방법에 관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푸드딜라이트와 감성컴퍼니의 노하우가 종합된 서적의 출간 예정 시기는 5~6월 사이이며, (주)한올엠앤씨에서 기획과 출판을 진행한다. 발생하는 수익과 계약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