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LPGA ‘한국 트로이카’ 비집고 들어온 코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인비 제치고 랭킹 3위로 올라서

올림픽 출전권 한국 4명·미국 3명

[경향신문]

경향신문

왼쪽부터 고진영·김세영·넬리 코르다·박인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랭킹을 지배하던 고진영과 김세영, 박인비의 삼두체제가 무너졌다.

2일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 랭킹에서 고진영과 김세영은 1, 2위를 지켰지만 박인비가 넬리 코르다에게 3위 자리를 내주고 4위로 밀려났다.

넬리 코르다는 올해 1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개막전으로 열린 다이아몬드 리조트 챔피언스 토너먼트에서 3위에 오른 데 이어 두 번째 대회로 열린 게인브리지 LPGA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순위가 상승했다.

박인비는 두 대회 모두 출전하지 않았다. 박인비는 오는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즈배드에서 열리는 기아클래식부터 출전할 예정이다.

박성현도 렉시 톰슨에게 10위 자리를 내주고 11위로 밀려났다. 박성현은 2019년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을 마쳤을 때까지만 해도 세계 랭킹 2위를 지켰지만 이후 날개 없는 추락을 이어가고 있다. 박성현은 어깨 부상에서 회복한 뒤 지난해 9월 ANA 인스퍼레이션부터 LPGA 투어에 복귀했지만 이후에도 좀처럼 제 스윙을 찾지 못하고 있다. 지난 시즌 마지막 대회였던 US여자오픈에서 컷탈락한 박성현은 이번 시즌 첫 대회였던 게인브리지 LPGA에서도 1라운드 75타, 2라운드 77타를 쳐 컷탈락했다.

박성현과 달리 전인지는 61위에서 59위로 올라서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인지는 다이아몬드 리조트 챔피언스 토너먼트에서 4위, 게인브리지 LPGA에서 공동 8위를 차지하며 두 대회 연속 톱10에 진입했다. 전인지는 2016년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3위에 오른 게 개인 최고 랭킹이다.

현재 세계 랭킹을 감안하면 도쿄 올림픽이 7월 예정대로 열릴 경우 한국은 4명, 미국과 일본이 각각 3명씩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올림픽 골프에는 한 나라에서 2명까지 출전할 수 있지만 세계랭킹 15위 이내의 경우 국가당 최대 4명까지 나갈 수 있다.

현재 한국은 9위 김효주와 11위 박성현, 12위 이정은6, 14위 유소연까지 15위 이내에만 7명이 포진하고 있어 사실상 4명 쿼터를 확보했다. 미국은 3위 넬리 코르다를 비롯, 5위 대니얼 강, 10위 렉시 톰슨까지 3명이 15위 안에 들었다. 다만 넬리 코르다의 언니인 제시카가 18위에 올라 있어 올림픽 출전 자격이 확정되는 6월28일까지 순위를 끌어올릴 경우 4명도 가능하다.

류형열 선임기자 rhy@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돌아온 광장, 제주도 ‘일호’의 변신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