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靑 "서훈 안보실장, 설리번 美 국가안보보좌관과 유선 협의"

아시아경제 류정민
원문보기

靑 "서훈 안보실장, 설리번 美 국가안보보좌관과 유선 협의"

속보
캐나다, 中 EV 관세 인하…中은 캐나다 농산물 관세 인하
설리번 보좌관 취임 후 두 번째 전화 통화…"조속한 시일 내에 대면 협의 하기로"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이지은 기자]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과 두 번째 유선 협의를 진행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일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바이든 미국 행정부 출범 이후 두 번째로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과 오늘 오전 9시10분부터 1시간 동안 유선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훈 국정원장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서훈 국정원장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강 대변인은 "첫 번째 통화는 1월23일에 있었다. 양측은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와 현재 진행 중인 미국의 대북정책 동향을 검토했다"면서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해 한미가 지속적이면서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양측은 코로나19 협력 방안과 함께 지역,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면서 "한미양국이 공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한미동맹을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면서 "NSC를 포함해 한미 간 긴밀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는 점을 평가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대면 협의를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