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이해인·김예림·임은수 새 시즌 프로그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26일 종합선수권대회서 첫 선

피겨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선수 선발전 겸해

뉴시스

[의정부=뉴시스] 고범준 기자 = 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0(제74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1그룹 프리 스케이팅 경기에서 이해인(한강중학교)이 멋진 연기를 펼치고 있다. 2020.01.05. bjk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한국 여자 피겨 '기대주' 이해인(15·한강중)과 김예림(18·수리고), 임은수(17·신현고)가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새 시즌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세 선수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18일 "오는 24일부터 의정부실내빙상장에서 개최되는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제75회 전국남녀 피겨종합선수권대회)'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1~2022시즌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발전과 202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선수 선발전을 겸한다.

한국은 세계선수권대회에 남자 싱글 1장, 여자 싱글 2장, 페어 및 아이스댄스 각 1장의 출전권을 확보했으며, 해당 대회에서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엔트리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2019~2020시즌 ISU 주니어그랑프리 시리즈 3차와 6차 대회에서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며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했던 '피겨 샛별' 이해인의 새 쇼트 프로그램 곡은 프란츠 슈베르트의 가곡 '아베 마리아(Ave Maria)', 프리스케이팅 곡은 영화 '블랙 스완(Black Swan)'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피겨 국가대표 출신 안무가 신예지의 작품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한국 김예림이 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갈라공연에 참여해 연기를 하고 있다. 2020.02.09. dadaz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인은 "'아베 마리아'는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고조된 음악과 스텝이 무척 잘 어우러져 있어서 선율을 표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또 "'블랙 스완'은 많은 스케이터들이 좋은 작품을 남긴 유명한 곡이라서 나도 꼭 좋은 연기를 남기고 싶다. 코레오 시퀀스의 스파이럴이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2020 ISU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자신의 프리스케이팅, 총점 최고점을 작성하며 6위에 올랐던 김여림은 새로운 쇼트 프로그램으로 프란츠 리스트의 '사랑의 꿈(Liberstraum)'을, 프리스케이팅 음악은 지난 시즌 호평을 받았던 '러브 스토리(Love Story)'를 다시 사용한다.

김예림은 "쇼트프로그램 선곡 당시 뽀족히 떠오르는 음악이 없어 (김)연아 언니에게 도움을 구했는데, 언니가 추천해 준 '사랑의 꿈'이 굉장히 마음이 들어 선곡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로 나가 안무를 받을 수 없어 안무가 드류 미킨스와 온라인으로 안무 작업을 진행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한국 임은수가 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갈라공연에 참여해 연기를 하고 있다. 2020.02.09. dadaz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8 ISU 시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5차 대회에서 '피겨여왕' 김연아 이후 최초로 메달을 땄던 임은수는 쇼트프로그램으로 지난 시즌 선보인 '카프리치오 에스파뇰(Capriccio Espanol)'을 사용한다. 김연아의 안무가로 알려진 데이빗 윌슨의 작품이다.

새로운 프리스케이팅 곡은 리 홀드리지가 자곡한 '에덴의 동쪽(East of Eden)' OST다. 캐나다 안무가 제프리 버틀이 안무를 맡았다.

임은수는 "'에덴의 동쪽'은 전체적으로 애절한 분위기가 녹아있는 프로그램으로 마지막 점프 전 스핀이 연속되는 구간이 음악과 잘 어우러져 있다"라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