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빌보드 코리아에 따르면, 아이유가 빌보드 K-POP 100 차트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정규 5집 선공개곡 ‘Celebrity’는 금주 최다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기록하며 3주째 정상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참여한 '에잇' 또한 지난주의 6위 자리를 지키며 아이유는 톱 10 내 두 자리를 차지했다.
여기에 '내 손을 잡아'의 기세 또한 만만치 않다. 지난 6일 자 차트에 94위로 입성한 이 곡은 단 두 주 만에 23위로 급등했다.
무려 10년 전 발매되었으나 아이유의 라이브 영상이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어 역주행이 가속화됐다. 아이유는 지난주 11곡을 차트에 올렸으나 금주 ‘시간의 바깥’이 100위권을 이탈하며 10자리를 차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유의 신곡 ‘Celebrity’는 해외에서 또한 반응이 뜨겁다.
전 세계 200개국 이상의 인기를 반영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지난주 78위로 데뷔했으며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익스클루딩 U.S. 차트에서는 44위까지 기록했다.
빌보드 K-POP 100 차트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상위 100곡의 순위이다. ‘핫 100’과 동일한 멀티메트릭 방법론을 채택하여 한터글로벌의 한터차트 데이터와 네이버 VIBE의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 데이터 그리고 국내 라디오, TV 음악 재생 데이터를 반영한다.
빌보드코리아 웹사이트에 국문으로 선공개되며, 익일 美 빌보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영문으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아이유의 정규 5집 발매를 예고하는 첫 티저 이미지를 기습 게재하며 본격적인 컴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흑백의 이미지 속 아이유는 마치 모든 것을 내 건 승부사의 눈처럼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또한 꽃과 함께 아이유의 얼굴에 드리워진 그림자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이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빌보드 코리아-EDAM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