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실명공개’ 김민웅 교수, 경찰 조사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金, ‘2차 가해’ 논란 빚어지자

SNS에 “실수…피해자에 사과”

헤럴드경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의 실명이 담긴 편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서울경찰청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의 실명이 담긴 편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김 교수는 지난해 12월 페이스북에 피해자 A 씨가 2016∼2018년 박 전 시장의 생일을 축하하며 쓴 편지의 사진을 공개했다. 민경국 전 서울시 인사기획비서관이 SNS에 사진을 게시하자 “민 전 비서관의 공개 자료”라며 함께 올린 것이다.

이 과정에서 수분에 걸쳐 A 씨의 실명이 온라인에 노출됐고, 피해자를 향한 2차 가해라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김 교수는 게시물을 내렸다.

이에 A 씨 측은 피해자 신원과 사생활 비밀을 누설하지 못하게 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이라며 민 전 비서관과 김 교수를 경찰에 고소했다.

A 씨의 법률 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는 고소장을 낸 뒤 “김 교수가 피해자 실명이 담긴 편지를 SNS에 정확히 28분 노출했다”며 “피해자의 기본적인 삶의 안전을 파괴하는데 어떤 피해자가 문제를 제기할 수 있겠느냐. 구속 수사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논란’ 이후 김 교수는 페이스북에 “자료를 올릴 때 이름을 미처 가리지 못해 의도치 않게 1∼2분가량 피해자의 이름이 노출됐다”며 “이 사건으로 고통받은 피해자에게 깊이 사과를 드린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123@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