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양승태와 '사법농단'

'사법농단' 유해용 1·2심 무죄에 검찰 상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항소심 선고 출석하는 '사법농단 연루' 유해용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사법농단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유해용 전 대법원 수석재판연구관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에 출석하며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21.2.4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사법농단' 사건으로 기소돼 1·2심에서 무죄를 받은 유해용(55) 전 대법원 수석재판연구관이 대법원 판단을 받는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유 전 수석에게 내려진 항소심 무죄 판결에 불복해 이날 서울고법 형사5부(윤강열 장철익 김용하 부장판사)에 상고장을 제출했다.

유 전 수석은 대법원에서 근무하던 2016년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과 공모해 박근혜 당시 대통령의 '비선 의료진'으로 알려진 병원장의 특허소송 처리 계획과 진행 경과 등을 문건으로 작성하도록 연구관에게 지시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그는 소송 당사자들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보고서를 퇴임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지고 나간 혐의와 대법원 재직 당시 취급한 사건을 변호사 개업 후 수임한 혐의도 받았다.

그러나 1·2심 재판부는 유 전 수석이 임 전 차장과 공모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죄로 판단하고, 보고서 유출 등 나머지 혐의도 인정하지 않았다.

binz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