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 취득

아시아경제

KT 엔터프라이즈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와 KT 노동조합 이승학 엔터프라이즈부문 지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 엔터프라이즈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 표준이다. 인증을 취득하려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를 준수, 이행해야 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대행기관인 케이큐엘인증원은 9일 KT 광화문빌딩 West 사옥에서 KT의 B2B 사업영역을 주도하고 있는 KT 엔터프라이즈부문에 정보통신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통합,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ISO 45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기업대기업(B2B) 사업의 특성에 맞춰 ▲관련 법·제도에 부합하는 표준 안전관리계획 수립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및 활용 ▲안전관리 규정의 준수여부 평가를 위한 자가점검 활동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 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안전보건 관련 노사협의체 운영 등 ‘안전 베이직 5’ 이행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KT는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등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안전 최우선 기업’이라는 회사의 비전에 따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이한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상무는 “안전보건 관련 법·제도 강화에 따른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고객사의 철저한 안전관리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ISO 45001 인증을 추진했다”며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 유지를 위해 위험 요인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하는 등 안전경영을 위한 시스템 정착과 구조적 변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