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나경원 "10년 쉬어", 오세훈 "쉰적 없다", 조은희 "총선 낙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들 간 경쟁이 치열하다. 주말 동안 후보들 사이 날선 말들이 오갔다.
이데일리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원 후보는 7일 신동아와의 인터뷰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다시 장기간 정치 무대 휴식을 문제 삼았다.

나 후보는 “서울시정이 지난 10년간 너무 많이 바뀌었다. 그동안 꾸준히 의정활동을 해왔고 국정경험이 풍부한 내가 10년을 쉰 분보다는 잘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나 후보는 오 후보가 “인턴 시장은 안된다”며 자신의 경력을 이점으로 내세우자 비슷한 반박을 한 바 있다.

오 후보도 이날 관악구 봉천동 봉천중앙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10년 동안 쉰 적이 없다”며 정치 이력 공백 문제를 반박했다.

오 후보는 나 후보의 신혼부부 보조금 공약을 직접 거론하며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공약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불명확한 부분이 다소 있는 것 같다. 현금을 주겠다는 것인지, 이자를 지원하겠다는 것인지 보조금으로 표현했기에 불명확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해당 공약은 앞서 이미 오신환 후보가 “대충 계산해도 5조원은 족히 소요될 예산을 어떻게 마련할 셈인가. 나경원인가 나경영인가”라며 비판한 바 있다.

이데일리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역시 MBN과의 인터뷰에서 다른 후보들 약점을 지적하며 자신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조 후보는 “2011년 선거에서 이미 심판을 받아 떨어졌다. 10개월 전 총선에서도 서울시민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며 나 후보, 오 후보 모두를 공격했다.

오 후보는 2011년 서울시장직을 건 의무급식 주민투표 결과로 자진 사퇴했고 나 후보는 지난해 총선에서 낙선했다.

조 후보는 자신을 “새로운 불판”으로 규정하면서 “당내 경선 과정에서 토론 횟수를 늘려야 한다”고도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