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의 K팝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音韓)’에서 인기 랭킹 1위에 올랐다.
일본의 인기 한류 웹사이트 ‘네한(音韓)’은 지난 4일 한국 아이돌 멤버들의 인기 랭킹을 발표, 그 결과 뷔는 총 4593표를 얻어 전체 1위에 올랐다. 뷔는 순위에 오른 스타들 중 유일하게 4000표를 넘었다. 특히 솔로 활동이나 현지 프로모션이 없음에도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뿐만 아니라 뷔는 한국 배우들을 대상으로 한 인기 랭킹사이트인 ‘비한(美韓)’에서도 ‘톱9’에 올랐다. 뷔가 출연한 드라마는 2017년 KBS2 드라마 ‘화랑’ 단 한 편뿐이다.
일본 현지에선 뷔를 본명(김태형)을 따 ‘태태랜드’로 부르며 각별한 애정을 보내고 있다. 뷔의 자작곡 ‘스위트 나잇(Sweet Night)’은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1위에 올랐다. 한국 발매 음원으로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뷔가 유일하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본 포털사이트 빅로브(Biglobe)는 “방탄소년단 뷔의 ‘스위트 나잇(Sweet Night)’이 경이적인 인기로 솔로곡으로서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있다”며 뷔의 성공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뷔는 2020년도 총결산 일본 트위플 트렌드의 ‘유명인 랭킹’에서는 해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인 5위에 올랐다. 1위에서 4위까지는 일본 인기그룹 식스톤즈(SixTONES), 노기자카46, 킹 앤드 프린스(King&Prince), Kis-My-Ft2 등이 차지했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