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붐바야' 11억뷰를 돌파하면서 K팝 최초 11억뷰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4일 오후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11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0억뷰 달성 후 114일만 어마어마한 기록을 경신한 셈.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이후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로 11억 뷰를 먼저 달성했다. 이후 '붐바야'도 11억 뷰를 달성하면서 11억 뷰 뮤직비디오 3개를 가진 남녀 K팝 가수 통틀어 최초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특징인 곡이다. 때문에 5년이 지나도 '붐바야' 뮤직비디오 조회수 증가 추이는 계속되고 있으며 많은 리스너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도 5680명을 달리고 있다. 이는 전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다. 이처럼 블랙핑크는 '최초', '최고' 타이틀을 거머쥐고 거침없는 인기 질주를 하고 있다.
최근 블랙핑크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로제의 솔로앨범 서브 타이틀곡 '곤' 무대가 공개되기도 했던 바. 곧 공개될 로제의 솔로앨범과 그 뒤를 이을 멤버들의 솔로 프로젝트에도 기대와 관심이 모이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