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6층 시장실,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쓸 것"

연합뉴스 류미나
원문보기

나경원 "6층 시장실,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쓸 것"

속보
김건희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오전 조사 종료
성폭력·아동학대 근절 공약 발표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22일 서울시청 6층에 있는 시장 집무실을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집무실이 위치했던 6층에 대해 "한 여성 인간의 인권이 유린되고 착취됐다. 범죄 소굴로 전락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해당 사무실을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꾸리고 취임 즉시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직장 내 성폭행·성차별 근절을 위해 '서울시 고위공직자 전담 성범죄 신고센터'를 만들고, '평등고용기회위원회'를 설치하는 방안도 발표했다.

그는 시장 집무실은 "가장 시민과 소통하기 좋은 가까운 공간, 가장 투명한 공간으로 옮기겠다"고 말했다.

또 서울을 "아동학대 제로 도시로 만들겠다"며 시장 직속 '서울 아동 행복 지킴이단'을 설치하고 안전담당 인력을 확충하는 한편,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만 0∼5세 1인당 월 20만원' 양육수당 신설 구상도 제시했다.

서울광장에서 아동ㆍ여성 정책 공약 발표하는 나경원(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2일 서울광장에서 아동학대방지, 성폭력ㆍ가정폭력 근절, 아동양육지원 및 돌봄사각지대 해소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2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광장에서 아동ㆍ여성 정책 공약 발표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2일 서울광장에서 아동학대방지, 성폭력ㆍ가정폭력 근절, 아동양육지원 및 돌봄사각지대 해소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2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minar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