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진주소식] 남동발전, 해양에너지와 중소기업 친환경 연료전환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정광성 한국남동발전 기술안전본부장
[한국남동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한국남동발전은 도시가스 공급사인 해양에너지와 '중소기업 친환경 연료전환 온실가스감축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각 기관 집무실에서 별도 서명한 협약서를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광주광역시, 전남 9개 시·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연료전환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공동협력한다.

이 사업은 상대적으로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벙커C유, 경유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LNG 연료전환과 온실가스감축사업 등록 및 배출권 발행을 지원함으로써 남동발전은 안정적인 배출권 확보, 해양에너지는 LNG 신규공급처 확대, 중소기업은 연료비용 절감 및 배출권 판매를 통한 부과수익 창출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청 조정부, 대한조정협회 우수단체상 수상

연합뉴스

경남 진주시청 조정부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진주시청 조정부가 대한조정협회 2020년 우수단체상 부문에 남자일반부, 지도상 부문에 오수정 코치가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조정협회는 우수단체상과 지도부문, 오즈맨상, 모범 심판상 등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진주시청 조정부는 감독, 코치, 선수 7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각종 전국조정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7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