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최대 8개소, 경기도 게임 과몰입 민간상담센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경기콘텐츠진흥원 로고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일환으로 경기게임문화센터 - 민간 상담센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경기게임문화센터와 함께 게임 과몰입 문제를 다룰 민간 상담센터를 찾는다. 경기도 5대 권역별 1~2개 기관을 선정해 최대 8개소에 달하는 민간센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게임 과몰입 심리상담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과 시설을 보유한 민간 상담센터다. 참여를 희망한다면 공모 기간에 맞춰 경콘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 후에 평가위원회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 센터를 가린다. 지원 센터 이력, 참여 상담사 역량, 접근성 및 상담 공간 구성 적합도 등을 고려해 2월 중순에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 선정 기관은 운영 교육을 이수한 후 경기게임문화센터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전문 기관으로 1년 동안 활동한다.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은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게임 과몰입에 관한 세부 프로그램을 구성해 종합 컨설팅을 진행한다. 여기서 심층 상담이 필요하고 이용자가 원한다면 주거지 인근 민간상담센터에 연계해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만으로 치유가 어려운 이용자는 경기도의료원(수원, 의정부)과 연계해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예정이다. 경기도는 상담 및 치료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민간상담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과몰입 등 문제를 고민하는 학부모와 학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도 내 건전한 게임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이나 게임 문화팀(032-623-804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