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한국 세탁기,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1위 휩쓸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LG전자(066570, www.lge.co.kr) 직원들이 29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LG 트롬 세탁기 씽큐’(모델명: F24VDD)를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의 세탁용량은 국내 가정용 세탁기 가운데 최대인 24kg이다. 기존 21kg 트롬 씽큐 대비 내부 세탁통의 용량은 10% 이상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의 가로 길이는 같아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 이 제품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기존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F21VDT) 대비 10% 이상 옷감을 더 보호했다. (사진=LG전자 제공). 2020.04.3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전자기업의 세탁기들이 미국 유력 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2021년 최고의 세탁기'를 발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중의 여러 브랜드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력, 옷감 손상 정도, 물 사용 효용성 등을 자체 시험했다.

평가는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소형 드럼 세탁기 등 4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이 중 LG전자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등 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나머지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한편 지난해 평가에서도 LG전자는 통돌이 세탁기,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