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스포터 PICK] '위기의 남자' 램파드의 운명 좌우할 풀럼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우승 후보에서 9위로 추락한 첼시가 풀럼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과 램파드의 생명연장까지 잡을 수 있을까.

풀럼FC와 첼시FC는 17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라벤 코티지에서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17라운드 종료 기준, 코로나로 한 경기를 덜 치른 풀럼은 2승 6무 8패 승점 12점으로 18위, 첼시는 7승 5무 5패 승점 26점으로 9위에 올라있다.

홈팀 풀럼은 1년 만에 프리미어리그에 재입성했으나 다시 살얼음판 같은 강등권으로 떨어졌다. 풀럼은 7라운드에서 WBA를 2-0으로 이기며 첫 승을 이뤄냈다. 이후, 승점을 전혀 쌓지 못하던 시즌 초반보다 리그에 적응한 모습을 보여줬다. 13라운드 리버풀과 1-1로 비긴 것을 시작으로 직전 라운드 토트넘전까지 1-1로 경기를 끝마치며, 5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리와 패배 모두 없는 상황이다. 풀럼은 최악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첼시를 잡고, 강등권에서 탈출할 계획이다.

첼시는 시즌 초반 선두를 다투던 모습과는 상반되게 극심한 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 중에서 승리는 14라운드 웨스트햄전으로 3경기째 승리가 없다. 직전 라운드 역시 주전 선수들의 코로나 확진에 비상인 맨시티에 비하면, 훨씬 좋은 상황이었으나 승점을 얻지 못하고, 1-3 패배를 당했다. 게다가 감독 램파드의 경질설이 대두되고 있기에 이제는 더 물러설 곳이 없다. 첼시는 풀럼전의 승리로 반등의 발판을 마련할 각오다.

양 팀 모두 승점 3점이 간절하다. 풀럼은 리버풀, 토트넘 등 강팀들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안정된 수비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팀 공격진들의 득점력과 활약이 아쉬운 상황이다. 그럼에도 아데몰라 루크먼이 위협적인 공격을 이어가며 에이스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풀럼은 직전 라운드를 끝낸 지 72시간 만에 리그 일정을 소화하기에 선수들의 체력과 집중력이 이번 경기 승패의 관건이다. 승점을 위해서는 풀럼 선수들의 정신력과 수비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공격이 필요하다.

첼시 역시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도전한다. 첼시는 9위로 추락하며 불안정한 시즌 중반을 보내고 있다. 리그 17경기에서 32득점을 하며 리그 내 최다 득점 순위 3위에 올라있다. 하지만 최근 리그 5경기에서는 7득점에 그치며 공격력이 무뎌졌다. 여기에 최근 수비까지 흔들리고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수비 안정과 메이슨 마운트, 허드슨 오도이의 활약이 중요하다. 첼시는 이번 경기의 승리로 부진의 늪에서 탈출하고자 한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풀럼은 3-5-2, 첼시는 4-3-3포메이션을 구축할 것으로 내다봤다. 풀럼과 첼시는 각각 투톱과 3톱을 내세운다. 풀럼은 루크먼과 이반 카발레이로가 짝을 이루고, 첼시는 하킴 지예흐, 티모 베르너, 오도이가 최전방에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풀럼은 강등권 탈출, 첼시는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한다. 각각 다른 이유로 승리가 간절한 두 팀이기에 어느 팀의 승리로 승점을 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풀럼을 무찌르고, 반등에 성공할 램파드호!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첼시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첼시에 1.58배(약 63%) 풀럼에 6배(약 16%)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을수록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첼시의 승리 확률이 풀럼보다 3.7배 높다. 또한, 이번 경기는 2골 이하의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총 득점의 합이 2.5골 이상을 기록한다는 것에 1.81배, 2.5골 이하의 배당률에는 2.08배를 부여했다. 따라서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과 첼시가 풀럼과의 공식 19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한 역대 전적을 고려할 때, 첼시의 2-0 승리를 예상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정민정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