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이수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서 ‘K팝 공헌상’ 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이수만이 'K팝 공헌상'을 수상했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지난 13일 온택트 형식으로 진행된 제 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K팝 공헌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제 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측은 시상에 앞서 이수만 프로듀서에 대해 “한국의 음악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꿈을 꾸며 수많은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성장시킨 K팝 1세대의 주역”이라고 소개하며, “대한민국 음악 산업에 큰 획을 긋고 세계를 열광시키는 글로벌 뮤직으로 K팝을 성장시킨 선봉장 이수만, 그가 걸어온 길이 K팝의 역사이자 미래입니다”라고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영상을 통해 “가온차트 1회 시상식 때에도 이 상을 받았었는데, 10년 동안 K팝을 위해 수고했고, 앞으로의 10년도 수고해 달라는 그런 의미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도 좋은 가수와 음악을 프로듀싱해서 세계에 우리의 케이팝이 주류 문화로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한국 대중음악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양한 곳에서 힘쓰면서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분들께 이 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수만 프로듀서는 미국의 저명한 대중문화 매거진 버라이어티가 전 세계 미디어 시장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 500인을 발표한 ‘Variety 500’(버라이어티 500)에 한국인 최초 4년 연속 선정됐다.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