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시크릿넘버, 스포티파이 ‘레이더 K팝 탑5’ 선정…K팝 걸그룹 중 유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현정민 기자] 괴물 신인 시크릿넘버가 ‘스포티파이 레이더 K팝 탑5’에 선정됐다.

시크릿넘버는 13일 정오 글로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2020 톱 5 모스트 스트림드 레이더 코리아 아티스트(2020 Top 5 Most Streamed RADAR Korea Artist)’로 선정,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상 속 시크릿넘버는 “이 트로피는 시크릿넘버를 사랑해주는 팬들 덕분이다. 항상 우리를 응원해주는 전 세계 팬들 사랑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신인 발굴 프로젝트 ‘레이더 아티스트’는 주목해야 할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스포티파이 에디터들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하반기 누적 스트리밍 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시크릿넘버는 국내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톱 5에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번 괴물 신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지난 5월 싱글 ‘후 디스?(Who Dis?)’로 가요계 데뷔한 시크릿넘버는 레아, 수담, 진희, 디타, 데니스로 이뤄진 글로벌 5인조 걸그룹이다. 데뷔 걸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후디스?', '갓 댓 붐(Got That Boom)’ 뮤직비디오가 수천만 조회 수를 돌파, 해외 팬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차세대 한류 걸그룹으로 급 부상했다.

또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11월 열린 ‘2020 AAA’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 빌보드의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으로부터 2020년 최고의 루키라고 극찬을 받으며 2021년 활동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시크릿넘버는 두 번째 싱글 ‘갓 댓 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mine04@sportsworldi.com

사진= 바인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