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선거법 위반’ 논란 김어준에 “쫄지마”

헤럴드경제 김우영
원문보기

정청래, ‘선거법 위반’ 논란 김어준에 “쫄지마”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선거법위반 논란에 휩싸인 방송인 김어준씨를 공개 응원했다.

이날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을 보장한 방송법 4조를 언급한 뒤 "뉴스공장을 폐지한다고? 방송탄압을 진압하겠어. 그렇게는 안될 걸"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씨를 향해 "왜? 정청래 형아가 있잖아"라고 썼다.

또 "김어준에게 명령한다. 쫄지마! 계속해!"라고 강조한 뒤 "김어준을 엎어 키운 정청래 씀"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김씨가 진행하는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매주 화요일 '청래만상'이란 코너에 고정출연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 TBS는 자사 유튜브 계정 구독자 100만명 달성 캠페인을 벌이며 '#1합시다' 표어를 내걸었다.


하지만 '일'(1)이 민주당의 기호 1번을 뜻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고, 국민의힘은 지난 5일 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김씨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한 사람 더 구독하게 하자는 캠페인을 구호로 만든 '플러스 1합시다'의 '1합시다'가 민주당 기호 1번을 연상시킨다, 사전 선거운동이라는 논리"라며 "아주 참신한 상상력"이라고 비판했다.

kw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