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지금이라면 이혼 안 해"...'우이혼' 선우은숙· 이영하의 뒤늦은 고백[SS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배우 이영하와 선우은숙이 과거를 떠올리며 자신들을 되돌아봤다.


11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에서는 이영하와 선우은숙이 이혼을 곱씹어 보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영하와 선우은숙은 함께 손주를 돌보며 시간을 보냈다. 선우은숙은 "요즘 엄마들은 아는 게 많다"며 아들과 며느리의 육아가 능숙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대화 주제는 자녀의 유년시절로 바뀌었고,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지속됐다. 이영하는 해외 촬영 갈 때마다 아이들을 위해 그 나라의 특색 있는 옷을 사 왔다는 추억도 꺼내며 "이 세상의 전부인 것처럼 키웠다"고 말했다.

이 분위기는 외식에서도 이어졌다. 며느리는 "'우이혼'을 세 번 봤는데 볼 때마다 계속 울었다. 저는 두 분이 어떻게 지내는 지 다 알고 있지 않나. 아버님이 남편한테 '무조건 저를 먼저 챙기라고 하신다. 어머님께 잘 못한 부분을 알고 계신 것 같다"고 짚었다. 아들도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잘 못했던 부분이나 이상향을 제게 알려주시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고 선우은숙은 이영하의 변화를 놀라워했다.

또 며느리는 선우은숙에게 "지금의 어머님이라면 이혼을 선택하셨을 것 같은지"라는 예리한 질문을 건넸고, 선우은숙은 "안 했을 거야. 대화로 풀었겠지. 섭섭함이 컸고 남의 편이라는 생각에 더 그랬어"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영하는 "이렇게까지 생각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라며 생각에 잠겼고, MC 김원희는 "이혼 후 흐른 13년이라는 시간이 중재자 역할을 한 것 같다"라며 동감했다.

선우은숙은 또 "'우이혼'에 출연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서로에게 하고 싶은 얘기를 못하고 오해를 가진 채 죽는 것보다 푸는 게 낫지 않나. 난 섭섭하다고만 생각하고 살아왔다. 이 프로그램이 아니었더라면 서로의 마음을 평생 몰랐을 것이다. 치료받는 기분이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영하와 선우은숙은 단둘만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선우은숙은 과거를 되돌아보며 "'대화를 하는 게 힘든 게 아닌데, 왜 나도 노력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과거에 머무르는 게 좋은 건 아닌데"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이영하는 "과거는 털어버릴수록 좋다. 좋은 추억은 간직하고 언짢은 것들은 털어내고. 이 순간에 충실하자"라고 이야기했다.


이영하와 선우은숙이 이혼 후 감정의 소용돌이를 가감 없이 밝히며 공감을 안겼다. 시간이 흐른 지금에서야 느끼게 된 것들을 알리며 부부, 나아가 가족의 의미까지 생각하게 했다. 황혼에 접어든 그들이기에 그 고백은 더욱 울림이 있었다. 김원희가 "인생 드라마 같았다"라고 말한 것도 같은 맥락에서다. '우이혼'이 매 회 화제를 모으는 건 단지 자극적일 수 있는 이혼을 주제로 둬서가 아닌, 솔직함에서 오는 위로와 동감 때문이라는 것을 다시 보여줬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TV조선 방송화면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