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임종석, 서울시장 출마설 일축…"마음 다해 우상호 지지"

뉴시스 김지훈
원문보기

임종석, 서울시장 출마설 일축…"마음 다해 우상호 지지"

속보
'뉴진스 퇴출' 다니엘, 12일 오후 7시 SNS 라방 예고…어떤 말 할까
"지난번부터 우상호 형에게 서울시장 출마 권유"
"넘치게 준비됐는데 지지도 안 올라…꼰대 아닌데"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18일 오후 광주 남구 남구청사 7층 회의실에서 열린 남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협약식에서 임종석 협력재단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08.18.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18일 오후 광주 남구 남구청사 7층 회의실에서 열린 남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협약식에서 임종석 협력재단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08.18. hgryu77@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문재인 정부 초대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은 4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을 일축했다.

임 이사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제게도 시장 출마를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때마다 말씀드린다. '제 마음 다 실어서 우상호 의원님을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우상호 형에게 아주 적극적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권유했다. 이번만이 아니라 이미 지난번부터 그랬다"라며 거듭 지지 의사를 밝혔다.

임 이사장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운명을 가른 1987년 6월항쟁, 그 한가운데 우상호가 있었다"라며 "2016년 전대미문의 대통령 탄핵, 3당 합의로 표결 절차를 완료하고 국회가 민의를 따라 제 역할을 했던 그 중심에 우상호 원내대표가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안전한 도시, 따뜻한 도시, 꿈꾸는 도시, 숨쉬는 도시는 어느새 서울시의 4대 비전으로 자리잡았다"라며 "2014년 캠페인 당시에 이 비전을 만들어낸 장본인이 바로 우상호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준비가 되어도 넘치게 된 우상호 형에게 신축년 흰소의 신성한 축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런데 왜 그렇게 지지도가 안 오르는 걸까. 우상호, 꼰대 아닌데, 진짜 괜찮은 사람인데"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