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선거법 위반 혐의 이채익 국회의원 벌금 70만원

연합뉴스 김근주
원문보기

선거법 위반 혐의 이채익 국회의원 벌금 70만원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벌금 70만원 선고받은 이채익 의원(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22일 오후 울산지법에서 벌금 70만원을 선고받은 후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yongtae@yna.co.kr

벌금 70만원 선고받은 이채익 의원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22일 오후 울산지법에서 벌금 70만원을 선고받은 후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올해 국회의원 선거 당내 경선 과정에서 사람들을 모아놓고 지지를 호소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국민의힘 이채익(울산 남구갑) 국회의원에게 벌금 70만원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12부(김관구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의원에게 벌금 70만원을 22일 선고했다.

이 의원은 올해 4·15 총선을 앞둔 지난 3월 당내 경선 과정에서 울산 한 사무실에 사람들을 모아놓고 지지를 호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이 모임에서 사실상 상대 후보를 북한 김정은 부자에 빗댄 발언을 했으나 이튿날 김정은 관련 발언을 한 적이 없다는 허위 보도자료를 낸 혐의도 있다.

재판부는 유권자에게 지지를 호소한 혐의는 인정했으나 허위 보도자료를 낸 혐의는 무죄로 판결했다.

검찰은 판결문을 검토해 항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국회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0만원 이상 벌금형을 확정받으면 의원직을 상실하는데, 이 의원은 이번 판결이 확정되면 현직을 유지하게 된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