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공약 이행 만큼은 최고′…민경선 경기도의원,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이데일리 정재훈
원문보기

′공약 이행 만큼은 최고′…민경선 경기도의원,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속보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최종점검 완료…추진제 충전시작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를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민경선 경기도의회 의원의 공약이행 실적이 도내에서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이행부문에서 전국 광역의회 중 최우수상 9명을 선정했고 경기도의회에서는 유일하게 민경선 의원이 공약이행부문 수상자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민경선 의원.(사진=경기도의회 제공)

민경선 의원.(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이번 시상에서 민경선 의원은 서울문산민자고속도로와 8년에 걸친 협상의 결실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한국매니페스토본부는 민 의원이 △고양시 화전·삼송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경의중앙선 향동역 신설 승인 △고양 몽실학교 놀이숲 조성 완료 등 교통·환경·복지·문화 전반에 걸친 공약 이행 노력을 펼친 것으로 평가했다.

민경선 의원은 “부족한 역량에도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주민과 적극적인 소통에 최선을 다하면서 약속한 공약을 모두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약 우수 사례 발굴과 우수 조례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며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않았으며 경기도의회에서는 공약이행분야 민경선 의원과 좋은조례분야의 김봉균(민·수원5)·김경희(민·고양6)·남종섭(민·용인4)·송영만(민·오산1) 의원이 최우수상을, 원용희(민·고양5)·황대호(민·수원4) 의원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