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96773 0202020113064496773 06 0601001 6.2.2-RELEASE 20 스타투데이 64496016 false true false false 1606710578000 related

업텐션 비토 확진, 에스파·NCT·김민주 측 "코로나19 검사"[종합2보]

글자크기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본명 이창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동료 가수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 따르면 비토는 30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비토는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30일(오늘)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비토의 확진으로 업텐션은 스케줄을 전면 취소했다. 소속사는 “비토와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텝,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가요계도 비상에 걸렸다. 업텐션이 현재 아홉번째 미니앨범 'Light UP'(라이트 업) 후속곡 활동에 나서며 음악 방송에도 출연해왔기 때문. 이들은 지난 28일 MBC '쇼! 음악중심'을 비롯해 29일 SBS '인기가요'에도 출연했는데 해당 방송분에는 최근 신곡을 발표한 다수의 가수들이 출연했다.

다수의 가수 관계자들은 비토 확진 소식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동선 파악 후 선제적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향후 대응에 대해 알렸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NCT와 에스파 멤버 및 관련 스태프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 전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역시 "비투비포유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계획"이라며 선제적 대응 방침을 전했다.

'쇼! 음악중심' MC로 활약 중인 아이즈원 김민주를 비롯해 씨엔블루, 스테이씨, 나띠, 우즈, 노라조, 우아, 블링블링, 드리핀, SF9 찬희, 몬스타엑스 민혁, 스트레이키즈, 쿠잉 등 다수의 가수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계획이다.

방송가도 발빠른 대응에 나섰다. MBC '쇼! 음악중심' 측은 비토의 확진에 따라 일찌감치 제작진 대응 및 현장 상황 파악에 나선 상태다. '쇼! 음악중심'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비토의) 동선 파악 후 방역을 완료했다. 밀접접촉자들에 대해 선별검사를 권유하고 재택 근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주 편성은 미정이다.

SBS '인기가요' 측도 비토의 확진 소식이 알려진 직후 CCTV를 통해 업텐션의 동선 및 밀접접촉자 파악 작업에 나섰다. 특히 '인기가요' 측은 당일 출연 가수 매니저들에게 "사태 해결에 도움되지 않는 불필요한 억측은 자제하시고, 가요계를 함께 이끌어가는 동업자라는 마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선제적으로 파악 후 필요한 경우 저희와 바로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린다"는 당부도 전했다.

또 KBS2 '뮤직뱅크' 측은 "지난주 업텐션이 방송 출연하지 않았다"며 "다만 다른 음방 출연을 통해 동선이 겹친 출연자들을 파악 중에 있다. 혹시 문제가 생기면 다른 방안을 결정하려 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토의 확진 여파로 다수 가수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기간을 갖게 됨에 따라 12월 1일 방송 예정인 SBS MTV '더쇼' 생방송은 결방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