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71659 1082020112964471659 06 0602001 6.2.3-RELEASE 108 엑스포츠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06581342000 related

방탄소년단→이정재, 대상만 8개…"에너지 드릴 수 있어 기뻐"(종합)[2020 AAA]

글자크기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강다윤 인턴기자] 방탄소년단, 임영웅, NCT,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갓세븐, 김수현, 이정재가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마이뮤직테이스트(mymusictaste)를 통해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0 AAA')가 방송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인 'AAA 올해의 노래상'과 'AAA 최애돌 인기상(가수)', 'AAA 최애돌 인기상(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하며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대상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저희가 2020년 AAA에서 '다이너마이트'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며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신 분들께 다이너마이트가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미 여러분 덕분에 저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무대에 설 수 있는 것 같다. 항상 사랑하고 감사한다"라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드러낸 뒤 "방시혁 형님을 통해 저희가 항상 빛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내 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스태프들을 챙기는 훈훈함을 보였다.

또 다른 대상인 AAA 올해의 트로트는 '대세' 임영웅이 수상했다.

임영웅은 "무슨 영광인지 모르겠다. 일단 올 한해 정말 안 좋은 시기에 많은 국민 여러분들께 제 목소리로 위로를 드릴 수 있었던 것만으로 너무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다. 이렇게 계속해서 많은 상을 받는게 이게 제가 받아도 되는 상들인지 모르겠다"며 겸손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말 받을 때마다 너무 꿈만 같다. 너무 영광스럽다. 다시 한번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끝으로 임영웅은 "이 시상식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하나만 받아도 너무 영광인데 3개씩이나 받아서 더 기분이 좋고 행복한 것 같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는 영웅이가 되겠다"며 마무리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NCT는 "AAA에서 신인상을 받은 경험이 있다. 모든, 23명의 멤버들이 참여해서 이렇게 큰 상을 받아서 의미있고 뜻깊은 하루가 된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SM 식구들과 스태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는 "많은 고난과 역경이 잇었지만 서로가 서로의 지원군이 되어줬던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다"라고 스스로를 격려하기도 했다.

끝으로 NCT는 "멀지만 가장 가까이서 봐주신, 팬 여러분들, 시즈니 여러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린다. 여러분들 덕분에 이렇게 큰 상 받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도 행복하다. 여러분도 행복한 하루가 되면 좋겠다"고 애틋한 팬 사랑을 드러냈다.

트와이스는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올해는 많이 보지 못했지만 멀리서도 응원해주시는 원스 덕분에 올해도 큰 상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올해는 많이 보지 못했지만 멀리서나마 응원해주신다고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한 한 해였다. 내년에는 꼭 볼 수 있엇으면 좋겠다"고 팬들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몬스타엑스는 '올해의 스테이지'를 수상하며 "저희가 받는 첫 대상이다. 무겁고, 영광스럽고 의미있는 상을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 오늘만큼은 몬베베 여러분이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당당하게 받겠다"며 "그 누구보다 몬베베 분들의 도움이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멋진 모습 보여드리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고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갓세븐은 "2020년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다들 경험을 하고 그걸 토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 저희 뿐만 아니라 지금 이걸 함께 보고 계신 많은 여러분들이 성장하시고 더 좋은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저희 갓세븐도 이 상을 토대로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올해의 퍼포먼스'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AA 올해의 배우상 드라마 부문은 김수현이, 영화 부문은 이정재가 차지했다.

김수현은 "모든 스태프분들, 서예지, 오정세 배우분들을 비롯한 동료 배우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응원해주신 팬분들, '싸이코지만 괜찮아'을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싸이코지만 괜찮아'를 촬영하며 아픈 상처를 지닌 인물들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정말 궁금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변화의 결과물을 보며 함께 행복했다. 제 연기를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도록 꾸준히 좋은 변화 보여드리겠다. 노력하겠다.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정재는 "이렇게 멋진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라는 영화에서 레이 역할을 하게 됐다. 개인적으로도 참 독특한 캐릭터를 만나게 돼서, 또 참여하신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재밌게 작업했다. 좋은 캐릭터를 만났다고 생각한다. 영화가 개봉했을 때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가장 먼저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트레저와 시크릿넘버, 이재욱과 한소희는 각각 가수 부문과 배우 부문 '신인상'을 차지했다. 'AAA 핫이슈'는 ITZY와 임영웅, 김수현과 서예지가 수상했다. 또한 슈퍼주이너가 히스토리 오브 송즈를 수상하며 2세대 K-POP 아이돌의 저력을 과시했다.

4부문으로 나눠진 인기상은 가수는 트와이스와 방탄소년단이, 배우는 박진영과 송지효가 트로피를 들었다. 트로트 부문은 임영웅이, 모든 부문의 투표수 합산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해 저력을 과시했다.

'AAA 베스트 아티스트' 상은 NCT127과 마마무에게 돌아갔다. 배우 부문은 이준기와 서예지가 수상했다. 'AAA 베스트 연기'는 이준혁과 전미도, 'AAA 베스트 액터'는 안효섭과 이성경, 'AAA 베스트 뮤지션'은 송가인,강다니엘, 아이즈원이 차지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2020 Asia Artist Awards'

◆ 이하 '2020 AAA' 수상자 목록

▲ AAA 그루브 = 빅맨
▲ AAA 포커스(가수) = 알렉사, 원어스
▲ AAA 포커스(배우) = 안은진
▲ AAA 신인상(가수) = 트레저, 시크릿넘저
▲ AAA 신인상(배우) = 이재욱, 한소희
▲ AAA포텐셜(가수) = 크래비티, 아이즈원
▲ AAA포텐셜(배우) = 박진영, 김혜윤
▲ AAA 아이콘(가수) = AB6IX, 펜타곤,
▲ AAA 아이콘(배우) = 이주영
▲ AAA 이모티브(가수) = NCT DREAM, (여자)아이들
▲ AAA 이모티브(배우) = 김선호, 안보현
▲ AAA 최애돌인기상(가수) =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 AAA 최애돌인기상(배우) = 박진영, 송지효
▲ AAA 최애돌인기상(트로트) = 임영웅
▲ AAA 최애돌인기상(베스트오브베스트) = 방탄소년단
▲ AAA 핫이슈(가수) = 임영웅, ITZY
▲ AAA 핫이슈(배우) = 김수현, 서예지
▲ AAA 베스트뮤직비디오 = 스트레이키즈
▲ AAA 신스틸러 = 김민재
▲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가수) = 강다니엘, WayV
▲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배우) = 이준기
▲ AAA Best POP Artist = Anne Marie, MAX
▲ AAA 베스트 초이스(가수) = 더보이즈, ITZY
▲ AAA 베스트 초이스(가수) = 안보현, 박주현
▲ AAA 베스트 연기 = 이준혁, 전미도
▲ AAA 베스트 뮤지션 =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 AAA 베스트 액터 = 안효섭, 이성경
▲ AAA 베스트 아티스트(가수) = NCT127, 마마무
▲ AAA 베스트 아티스트(배우) = 이준기, 서예지
▲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슈퍼주니어
▲ AAA 올해의 퍼포먼스 = 갓세븐
▲ AAA 올해의 스테이지 = 몬스타엑스
▲ AAA 올해의 앨범 = NCT
▲ AAA 올해의 트로트 = 임영웅
▲ AAA 올해의 가수 = 트와이스
▲ AAA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 AAA 올해의 배우(드라마) = 김수현
▲ AAA 올해의 배우(영화) = 이정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