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위원장 부산시장 보선 출마 선언

연합뉴스 김재홍
원문보기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위원장 부산시장 보선 출마 선언

속보
尹, 호송차 타고 김건희 특검 도착…소환 조사 예정
노정현 진보당 시당위원장 부산시장 보선 출마(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위원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월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0.11.26 pitbull@yna.co.kr

노정현 진보당 시당위원장 부산시장 보선 출마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위원장이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월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0.11.26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위원장은 2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월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노 위원장은 "집권당 소속 부산시장은 성추행 파문으로 사퇴했고, 부산을 망쳐온 수구 세력들이 이미 부산시를 재집권한 것처럼 행세하고 있다"며 "촛불혁명을 통해 새 시대를 개척해온 시민들 열망을 받아안고 출마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항 미군 세균실험실 추방, 시민 직접 정치 도시 부산, 통일시대 물류 관문 부산, 공공성 제1도시 부산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노 위원장은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하듯 새로운 부산은 새로운 정치세력이 변화를 이끌 수 있다"며 "수십 년간 지속돼온 낡은 정치와 특권 정치를 걷어내고 시민이 주인 되는 부산다운 정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pitbul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