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정청래 "국민의힘, 총선 패배자들이 취업자리 구하듯 서울시장 출마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이혜훈 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에서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정책공약 구상을 밝히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년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이혜훈 전 의원을 향해 "서울시장이 패자부활전 복마전이냐"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총선에서 패배했으면 조용히 반성하고 성찰할 일이지 못 먹는 감 찔러나 보자는 심정인가?"라고 비꼬았다.

정 의원은 "국민의힘에서는 유독 총선 패배자들이 취업자리 구하듯 너도 나도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의미있게 낙선한 것도 의미있는 비전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언론노출용처럼 비춰지기만 한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동대문구에서 패배했으면 동대문구 구석구석 누비면서 구민을 위해 다음 총선에 무엇을 할 것인지 살피는 일이 우선이지 않을까?"라고 물었다.

이어 "서울시장은 무슨? 서울시장 자리가 패전처리용 지는 게임용인가? 장경태의원이 웃을만 하다"고 평가했다.

이날 이 전 의원과 장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동대문을 지역구에서 맞붙어 장 의원이 당선됐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