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라임·옵티머스 사태

조국 "라임·옵티머스 여권 로비 기사 쏟아지더니 檢 관련 의혹 나오니 급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론의 통례로 보면, 룸살롱 내부 구조, 술 종류 및 비용, 접대 종업원 숫자 등에 대한 자극적 기사가 나올 법도 한데 추적 취재도 심층 취재도 없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8일 언론들이 유독 검사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며 또 쓴소리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라임·옵티머스의 청와대나 여당 로비 의혹은 엄청나게 기사를 쏟아내더니, 검사 관련 의혹이 나오니 기사가 급속히 줄어들었다"며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검사들 룸살롱 접대'건과 관련된 보도 태도를 지적했다.

이어 "언론의 통례로 보면, 룸살롱 내부 구조, 술 종류 및 비용, 접대 종업원 숫자 등에 대한 자극적 기사가 나올 법도 한데 추적 취재도 심층 취재도 없다"고 덧붙였다.

조 전 장관은 "법조기자들 사이에 수사대상인 검사 3인의 이름이 공유돼 있지만 해당 검사에게 카메라를 들이대는 시도도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적극 취재는커녕 "검사 3인이 혐의를 강력 부인했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고 자신과 가족들이 당했던 것과 비교할 때 너무 불공정하다고 했다.

조 전 장관은 "아직 진실은 모른다"며 김봉현, 검사 누구의 말이 맞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러나 언론의 온순함, 양순함, 공손함은 돋보인다"고 꼬집었다.

한 발 더 나아가 "(가수 김수희가 불렀던 노래) 애모의 가사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가 생각난다"라는 말로 언론이 검사 앞에서 애완견처럼 굴지 말 것을 요구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사진=조국 전 법무부 장관 SNS 갈무리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