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1년여만에 새로운 싱글 'Holiday'로 팬들에게 돌아온다.
글로벌 랩스타 릴 나스 엑스가 새 싱글 'Holiday'를 15일 오픈 월드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의 가상 콘서트 무대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 가상 공간에서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무대라는 점에서 전 세계 게임 팬들과 음악 팬들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으며, 한국어로도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국내 팬들의 기대감도 모으고 있다.
릴 나스 엑스는 "2020년 최대 규모의 가상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 세계 모든 이들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며 "공연을 기대하고 있는 팬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이 무대를 모두 함께 즐겨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콘서트는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서비스되어 전 세계 팬들을 한 데 이끌어 모은다. 무대는 릴 나스 엑스의 음악적 감성과 더불어 로블록스의 물리 기반 렌더링, 안면 인식 기술, 최첨단 연출이 더해지며 구현될 예정이다.
한국 시간 11월 14일 오전 9시에 진행될 프리쇼에서는 보물 찾기 게임, 아이템 제공 이벤트, Q&A 등 릴 나스 엑스와 팬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릴 나스 엑스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 수상 경력을 보유한 래퍼로, 타임지(TIME)가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25인’ 중 한 명이며, 포브스(Forbes), 빌보드(Billboard)등 다양한 매체로부터 2020년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또한, 대표곡 ‘Old Town Road’는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 싱글 차트 역사상 최장기 1위를 달성했으며, 방탄소년단 RM과 호흡을 맞춘 리믹스 ’Seoul Town Road’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릴 나스 엑스의 신곡이 공개되는 메인 콘서트는 한국 시간으로 11월 15일 오전 6시부터 시작하며, 한국 팬들을 위한 아시아 콘서트는 같은날 오후 3시에 시작한다. 콘서트는 로블록스 계정으로 접속해 관람 가능하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소니뮤직 코리아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