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고유정 전 남편 “당시 수사 담당 경찰서 감찰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붓아들 살해 혐의에 대해 최종 무죄 판결을 받은 고유정씨 두 번째 남편이자 의붓아들 친아버지가 당시 수사 담당 경찰에 대한 감찰을 요청하는 진정서를 낸다.

고씨의 전 남편 A씨의 법률대리인인 부지석 변호사는 8일 “이르면 9일, 늦어도 10일쯤 고씨 의붓아들 살해 사건 수사와 관련한 진정서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정서에는 의붓아들 살해 사건을 담당했던 청주 상당경찰서에 대한 감찰과 징계를 요구하는 내용이 포함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부 변호사는 “앞으로 이와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부실수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A씨는 지난 5일 대법원이 고씨의 의붓아들 살해 혐의에 대해 무죄판결을 내리자 “사건 초기 상당경찰서의 잘못된 판단으로 결국에는 죽은 사람만 있고, 가해자는 없는 미제사건이 돼버렸다”고 하소연했다.

대법원이 1·2심과 마찬가지로 ‘의붓아들이 친부의 몸에 눌려 숨졌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점’에 대해 그는 “저는 잠버릇이 없다”며 “경찰이 고씨의 거짓진술을 믿고 수사를 진행했던 것이 오늘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반박했다.

A씨는 “경찰이 사건 초기부터 고유정을 유력한 용의자로 염두하고 베개, 담요, 이불 등 사건에 사용된 물품을 확보하는 등 면밀히 수사했다면 고씨에 대한 혐의를 더욱 신속하고 용이하게 입증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