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기안84, 웹툰 작가 꿈꾸는 청각장애아동 위해 재능 기부..선한 영향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정혜연 기자]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진짜 기안84 웹툰 작가님을 만날 수 있어요?”

내년이면 중학교에 진학하는 민우(가명)는 만화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초등학생이다. 남들보다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청각장애가 있지만 만화와 그림을 그릴 때는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혼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던 민우는 웹툰작가의 꿈을 꾸게 되었다.

삼성소리샘복지관 소윤정 사회복지사는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민우가 기안84를 만나고 싶어한다는 사연을 들을 수 있었다. 혹시 작은 격려의 글이라도 전해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안84에게 연락을 취하자 흔쾌히 만나고 싶다는 답변을 주었다.

기안84는 바쁜 일정 가운데 민우와의 만남을 기대하며 웹툰이 만들어지는 작업공간에 초대했다. 작업실은 직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근무하고 있었으며, 삼성소리샘복지관 직원들의 요청으로 입모양(구화)을 민우가 잘 볼 수 있도록 기안84는 마스크를 잠시 벗고 설명해주었다.

10월 25일 일요일 저녁. 설레는 마음으로 기안84를 만난 민우는 웹툰 작업실의 현장을 신기해하며 수줍게 인사를 건냈다. 동네형처럼 친근한 모습에 긴장이 풀린 민우는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쏟아내며 웹툰 작가의 꿈을 그려냈다.

‘그림을 그릴 때 무엇이 중요할까요’라는 민우의 질문에 기안84는 “이야기를 만드는 사람은 다양한 것을 많이 경험하고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대답해 주었다. 특히 이날 재능 기부를 마친 기안84는 “아이의 질문 속에 내가 고민했던 것들을 이야기하게 되었고, 나를 반성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기안84의 재능 기부 자리를 마련한 삼성소리샘복지관 소윤정 사회복지사는 “기안84를 만나고 돌아오는 민우의 표정이 너무 밝았다.”며, “민우가 웹툰 작가의 꿈을 이루어 다른 아이들의 꿈을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민우의 꿈을 응원하였다.

삼성소리샘복지관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있는 청각장애인들에게 전문 언어재활, 교육, 학교적응, 취업, 여가문화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각장애인 전문 복지관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