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 뷰를 달성했다. /빅히트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번째 기록 'DNA'이후…5개월 만에 기록 달성
[더팩트|이진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로 방탄소년단이 두 번째 유튜브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지난 6월 10억 뷰를 돌파한 'DNA'(디엔에이)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 2019년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맴 오브 더 솔)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오후 11시 12분께 유튜브 조회수 10억 뷰를 넘었다. 두 번째 뮤직비디오 10억 뷰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너에 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의 이 뮤직비디오는 마치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하며 극장과 무대, 가로등이 있는 거리 등 화려하고 이국적인 세트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할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경쾌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한 마지막 장면은 군무의 절정을 보여준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10억 뷰 달성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11억 뷰를 기록한 'DNA', 또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MIC Drop Remix'(믹드롭 리믹스)가 각각 7억 뷰를 기록했고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은 각 6억 뷰, '쩔어' 'Save ME'(세이브 미)가 각 5억 뷰, 'Not Today'(낫 투데이),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각 4억 뷰, '봄날' '상남자'가 각 3억 뷰, '호르몬 전쟁' 'I NEED U'(아이 니드 유) 'ON'(온)이 각 2억 뷰를 넘겼다.
2013년에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현재 'Dynamite'로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상위권에 머물며 2달째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오는 11월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