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Y리뷰]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성공적 데뷔 무대… 엄정화 감동의 눈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환불 원정대가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했다.

24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음악방송 무대로 데뷔한 환불원정대 엄정화(만옥)·이효리(천옥)·제시(은비)·화사(실비)의 데뷔 무대 이야기가 공개됐다.

유재석(지미유)과 정재형(정봉원)은' MBC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를 앞두고 연습에 매진하는 환불원정대를 찾아갔다.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처음 맞춰보는 안무임에도 완벽한 호흡을 선보였다. 이날 유재석은 "다음 주 목요일에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다"라며 멤버들에게 뮤직비디오 촬영 계획을 알렸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뷔 당일, 환불원정대는 무대에 오르기 전 출근길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환불원정대는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출근길 포토타임으로 스케줄 시작을 알렸다. 이후 사전 녹화로 무대에 올랐다.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아이키 안무팀과 함께 리허설을 진행했다. 이후 본 무대 녹화에서 이들은 실수 없이 완벽하게 무대를 소화하며 보는 이의 감탄사를 자아냈다.

무대가 끝나자 멤버들은 서로를 부둥켜안고 감동의 순간을 공유했다. 감동의 눈물을 보인 엄정화는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잊고, 더 도전할 수 있게 해줘서 이번 이 기회가 진짜 너무 고맙다"라며 멤버들을 향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유(YOO)니버스'에서 자유의지를 갖게 된 신박기획 대표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의 제작자이자 기획자로 나서 신박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MBC]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TN 이벤트 참여하고 아이패드, 에어팟 받아 가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