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디즈니 백설공주 모델' 미국 여배우 마지 챔피언 별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백설 공주' 캐릭터 모델을 한 마지 챔피언
[트위터 갈무리·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디즈니가 고전 애니메이션 백설 공주를 제작할 때 캐릭터 모델 역할을 했던 미국 여배우이자 안무가 마지 챔피언이 101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뉴욕타임스(NYT)는 22일(현지시간) 챔피언이 로스앤젤레스(LA)의 아들 집에서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챔피언은 1937년 개봉한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에서 디즈니 제작진이 백설 공주 캐릭터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모델 역할을 했다.

당시 챔피언 부친은 할리우드에서 유명 안무가로 이름을 날리면서 디즈니 창업자 월트 디즈니와 친분을 맺었고, 어릴 때부터 춤을 배우며 다양한 동작을 익혔던 챔피언은 이때의 인연으로 백설 공주 모델이 됐다.

당시 백설 공주 제작진은 모두 남성이었던 터라 챔피언이 보여주는 움직임을 본떠서 백설 공주 캐릭터에 입체감과 생동감을 부여했다.

챔피언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노키오'(1940년), '판타지아'(1940년)에서도 모델로 활동하며 각종 캐릭터를 창조하는 데 힘을 보탰다.

그는 이후 남편 가워 챔피언과 함께 1950년대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와 브로드웨이 뮤지컬, 텔레비전 쇼에 출연하며 명성을 쌓았고, 1975년 TV 드라마 '퀸 오브 더 스타더스트 볼룸'에서 안무가를 맡아 에미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말년의 마지 챔피언
[트위터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jamin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