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영상] 野 “27번 거짓말”지적에...추미애 “나한테 27번 윽박질렀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들 특혜의혹에 추미애, 이번엔 “그냥 소설 아니고 장편 소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군복부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회에서 답변을 하다가 또다시 고성이 오가는 등 회의가 파행했다. 추 의원은 야당 의원들 질문에 계속해서 자기 주장을 하며 “거짓말 하지 않았다” “의원님도 대단하시다”는 등의 답변을 했다.

추 장관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아들의 군 휴가 문제를 언급하는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과 말싸움을 주고 받았다. 윤 의원이 추 장관이 국회에서 아들을 감싸며 했던 거짓말을 언급하며 “거짓말 횟수가 27번”이라고 하자, 추 장관은 “(야당 의원이) 27번이나 윽박질렀겠죠”라고 맞받았다. 추 장관의 발언에 법사위 국정감사는 오전 질의에 이어 또다시 난장판이 됐다.

윤 의원이 검찰이 추 장관 아들 사건을 불기소 한 것에 대해 “검찰이 무너졌다. 이렇게 덮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자, 추 장관은 “무엇을 덮었냐”고 했다. 그러면서 “덮어달라고 한 바가 없다”고 했다. 윤 의원이 “(추 장관) 참 대단하시다"고 하자, 추 장관은 “네, 대단합니다" "의원님도 참 대단하십니다”라고 맞받았다.

추 장관은 여당 의원 질의 순서에서는 아들 의혹과 관련해 “그냥 소설이 소설로 끝난 게 아니라 이건 정말 장편소설을 쓰려고 했구나 생각한다”고도 했다. 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또 소설 얘기를...”이라며 겸연쩍게 웃기도 했다. 추 장관은 지난 7월 아들 문제를 두고 야당 의원과 설전을 벌이다 “소설을 쓰시네”라고 말해 논란을 빚었고, 이후 이 문제를 사과까지 해놓고 또다시 소설을 운운한 것이다. 추 장관은 “(아들 문제를) 언론이 가세하고, 야당이 증폭시켜온 9월 한달간의 그런 전말 생각해보면 상당히 어처구니없다”고도 했다.

[김아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